벌써 4회째 서울 관악 별빛 산책
관악 별빛 산책은 2024년 11월 1일부터 25년 2월 9일까지 서울 관악구 신링동 1642-7 별빛내린천(봉림교부터 신림교 구간) 부근에서 펼쳐지는 제4회째 빛 축제입니다. 기간이 짧지 않으니, 여유있게 오셔도 좋을 듯합니다.. 특히 5월에 완공된 수변테라스 주변으로 조명을 설치되어 작년에 비해 더욱 아름다운 별빛내린천이 되어 있습니다. 서울시 자치구 내 유일한 하천 조명 축제이기도 합니다. 나비와 꽃으로 장식된 게이트부터 10m 높이의 대형트리, 은하수 황금마차, 곰 조형물, 대형 토끼, 달 열기구, 별빛정원 동물들과 수변테라스의 소형 트리들까지 완벽한 겨울밤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기에 여기저기 포토존입니다. 소소하지만 재미있는 이벤트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단순히 구경만 하시기보다 11월 23일, 30일, 12월 7일, 14일, 21일 동안 오후 3시부터 저녁 8시까지 개인 SNS에 해시태그를 업로드하신 후 운영부스에 확인받으시면, 따뜻한 핫팩과 별 야광봉을 준대요. 넘쳐나는 아름다운 포토존에서 촬영을 하시고 선물도 꼭 받아보세요. 그리고 10,000원의 할인 쿠폰을 주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왠지 인기가 많아 분명 일찍 가셔야지 받을 수 있을 실 것 같습니다. 당근마켓 앱을 통해 신원시장 상권 내 별빛상권 스티커를 부착한 가게 3곳을 찾으세요. 그리고 단골을 맺으신 후 역시 운영부스에서 인증을 하시면 1인당 10,000원 할인 쿠폰 선물을 받을 수 있으십니다.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미니멀한 듯하지만 그렇지 않은, 무료 관악 불빛 축제에 가족들 또는 연인과 함께 다녀와 보세요. 주변 맛집 중 30년된 전통 숯불구이 전문점 강강술래도 적극 추천드립니다.
인천 서창 2 지구의 제6회째 서창별빛거리 축제의 정보
서창별빛거리 축제는 2019년에 시작해서 벌써 6회째를 맞이하는 서창 2 지구의2 축제입니다. 2023년에는 12월 1일부터 24년 1월 말까지 진행되는데요. 올해는 날짜는 아직 미정인 상태입니다. 서창2지구 회전교차로 일대에 아름다운 야간 조명과 독특한 포토존들이 설치되어 추운 겨울에도 따뜻하고 아름다움과 로맨틱까지 전해주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하트 모양의 큰 아치 3개가 크고 아름다운 조형물로써 포토존의 역할을 제대로 해주었었습니다. 또한 초승달 모양의 조형물, 좋아해와 사랑해 문구, 대형 오너먼트 조형물, 주변 소나무와 대형크리스마스트리가 자리를 잡은 회전 교차로까지 서창2지구가 밝고 화려하게 꾸며졌었습니다. 현재 축제 개막을 앞두고 있어 더욱 기대가 됩니다. 축제에 참여하려면 가장 걱정은 주차인데, 아쉽게도 서창별빛거리 축제의 주차장은 위치가 거리에서 꾸며진 만큼 따로 준비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유료이긴 하지만 인근 주차장은 꽤 많은 곳들이 있으니 검색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저는 와마트 전용 주차장에 주차하고 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시간 무료라고 하여 이용했었다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인천 남동구 서창2지구 부근의 지날 일이 있으시다면, 가족들과 함께 겨울밤을 즐겨보세요.
주차도 너무 편한 인천 만수천 빛의거리 축제
만수천 빛의거리는 축제라고 하기에는 일 년 내내 있었는데?라는? 생각을 하실 수 있으십니다. 올 2024년 2월부터 12월 말일까지 인천광역시 남동구 만수복개천 공영주차장 일원에서 개최되고 있습니다. 원도심을 밝히는 대형 크리스마스트리와 함께 왕복 2km에 걸친 빛의 거리를 조성하여 겨울 밤의 낭만을 선사해주고 있습니다. 주요 볼거리로는 12m 높이의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두 가지 다른 테마의 빛의 터널, 민들레 꽃밭과 보름달을 형상화한 포토존, LED 놀이터 포토존 등이 있어 빛의 거리 축제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입니다. 또한 전 구간에 걸쳐 있는 아름다운 오로라 라이트와 전구 조명들도 밤을 화려하게 밝혀 아름다움과 황홀함이 가득합니다. 이 만수천 빛의 거리 축제 역시 무료로 진행되어 좋지만, 더욱 편한 것은 주차걱정거리 없이 공영주차장에서 진행되기에 더욱 편하게 참여가 가능하십니다. 아름다움에 주차도 편한 곳을 찾으신다면, 잠시 드라이브 겸 인천 남동구 만수천으로 향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