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오월드 나이트 유니버스 빛축제 정보
대전 오월드 나이트 유니버스 빛축제는 연중 운영되는 야간 축제로, 대전의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는 빛의 향연을 선물해줍니다. 나이트 유니버스 입장을 위해서는 입장권이나 자유이용권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나이트 유니버스는 3월부터 11월까지, 18시부터 22시까지 운영되기에 입장권으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입장료는 성인 13,000원, 청소년 10,000원, 어린이 및 경로 8,000원으로 책정되어 있으며, 대전 시민은 2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입니다. 주차는 플라워랜드 쪽 튤립 1, 튤립 2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나이트 유니버스를 운영하는 플라워랜드 입구에 주차를 하기에 아이들 데리고 오셔서 이용하시기에도 너무 좋습니다. 평일에는 주차장의 자리가 많지만, 주말에는 자리가 별로 남아 있지 않을 수 있으니, 서둘러 오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나이트 유니버스 빛축제 기간 동안에 야간 동물원도 함께 운영하기도 하는데, 매월마다 운영시간이 다르니 꼭 홈페이지를 살펴보시고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전시 작품들과 즐길거리
나이트 유니버스의 입구부터 오월드의 캐릭터 심비가 맞이를 해주며, 입장을 반겨줍니다. 전체적으로 화려한 조명과 미디어아트로 꾸며진 다양한 전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입구를 지나면 판타지 무드의 길을 지나 루나웨이 다리는 건너는데, 이곳은 화려한 LED로 움직이는 나비와 행성 같은 빛나는 볼과 별들로 가득 찬 공간입니다. 정말 화려한 루나웨이를 지나면, 플라워랜드의 모든 곳이 밝게 빛나고 있습니다. 달빛 마법이 가득한 심비의 마법창고인 매직 네이처 터널, 심비의 블루문, 음악분수를 감상하는 드리밍오아시스, 다양한 무늬의 영상이 화려하게 연출되는 나이트 유니버스, 컬러플 트리, 원더풀, 트윙클 로드, 샤인 갤럭시, 시크릿 미로까지 하나하나 모두 너무 아름다운 공간들입니다. 저는 특히나 매직네이처의 광섬유의 한 올 한 올로 꾸며져 빛나는 나무와 작은 나비들로 꾸며진 매직네이처가 너무 아름답고 황홀했습니다. 분위기가 로맨틱을 지나 신비로움까지 느껴지는 환상의 공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음악분수인 드리밍 오아시스는 7시 20분, 8시 20분, 8시 50분, 9시 20분 총 5회가 운영됩니다. 시간 맞춰 가셔서 관람 꼭 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12m 높이의 대형 트리, 바닥 피아노 그리고 요즘 유행하는 테크런 같은 불빛 발판과 그에 맞춘 노래도 재생되어 재미있는 놀거리였습니다. 지금 계절, 국화와 아름다운 불빛이 환상의 모습을 보여주는 오월드 가을밤 불빛정원, 나이트 유니버스 끝나기 전에 꼭 가보시면 좋겠습니다.
오월드 야간 운영 식당 정보
전 퇴근하고 금요일에 갔다보니, 플라워랜드 안의 식당에서 저녁을 해결해야만 했습니다. 오월드의 야간에는 다양한 식당과 푸드트럭이 운영되고 있어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습니다. '소바공방'은 오후 9시까지 라스트오더를 받으며, 냉 메밀 소바 세트와 안심카츠세트 등 일식 메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소바공방의 야외 테이블에서는 음악 분수를 볼 수 있기에 시간 맞춰 식사를 하며 음악분수를 감상할 수 있어 인기가 높습니다. '아이린'은 오후 9시 30분까지 운영되어 늦은 시간까지 식사가 가능하며, 분식과 한식으로 떡볶이, 라면, 튀김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이린 역시, 소바공방 앞 야외 테이블에서 식사할 수 있고 장소는 플라워랜드 공연장 앞에 위치해 있어 낮에는 공연을 보며 먹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버드랜드 앞으로 가시면 푸드트럭에서는 다양한 간식거리를 판매하는데, 특히 치즈핫도그와 츄러스가 인기 메뉴입니다. 아이들이든, 데이트를 온 연인이든 많이 구입해서 먹는 곳입니다. 버드랜드 안에는 카페 겸 마트 같은 곳이 있는데, 그 곳에서는 작은 소품과 기념품들도 판매하고, 계절별로 특별 메뉴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시원한 빙수와 아이스크림, 겨울에는 따뜻한 호빵과 군고구마 등이 판매되어 잠시 쉬며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